본문 바로가기

Lecture

0331.객체

객체 : OBJECT

>> 값을 저장해주는 공간. 함수도 들어갈 수 있음 커다란 {코드블럭} 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듯

 

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두가지

let obj = new Object();
let obj2 = {
	객체 information
    }

객체 안에 특정정보를 저장해준다

obj.name = 'Zero';
obj.age = '20';
obj.career = ['1년 프로그래밍','서버개발자','프론트'];


obj2 = {
	name:'Zero';
    age:'20';
    career:'dfdf'
}

각각 특정값을 부여한 다음 console.log로 obj값을 찍으면 순서대로:

name: 'Zero'

age: '20'

carrer: Array(3)

이렇게 나온다.

 

앞에 지정된 이름을 빼고 표시하고 싶다면 두가지 방법으로 언급할 수 있다.

        console.log(obj.name);
        console.log(obj.age);
        console.log(obj.career);
        
        console.log(obj['name']);
        console.log(obj['age']);
        console.log(obj['career']);

결과는 똑같음

 

객체 반복문

for in 문. 객체 안에 있는 모든 prototype key 를 열거한다는 뜻.

        for(index in obj){
            console.log('index='+index);
        }

결과값

 

객체에서 함수 만들기

        obj.hello = function(){
            console.log(this.name); //name of this(object)>>since made function in object.
            console.log(this.age);
            console.log(this.career);
            return 'hello world';
        };
        
        console.log(obj.hello()); 

hello라는 이름의 함수를 obj안에서 만들어줬다.

결과값:

 

'Lectur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0401.객체  (0) 2021.04.01
0331.  (1) 2021.03.31
slider - pause/play btn  (0) 2021.03.31
0330.기초  (0) 2021.03.30
3.23 - img_changing  (0) 2021.03.24